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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칼럼

목과 손목을 보호하기 위한 스마트폰 사용요령

목과 손목을 보호하기 위한 스마트폰 사용요령

 

  스마트폰으로 채팅을 하거나 게임을 하다가 목과 손목 부위가 아픈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잘못된 자세와 반복적인 사용이 그 원인입니다. 미국 스탠포드 대학ENVIRONMENT HEATH & SAFETY와 미시간주립대학의 OCCUPATIONAL SAFETY & ENVIRONMENT HEATH(OSEH)에서는 현대인들의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다음의 사항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1. Use hands free devices to eliminate awkward, static postures ‐ especially during long phone calls.
장시간 전화통화시 정적이거나 불편한 자세를 피하고, 핸즈프리를 이용하라


 

2. Maintain an upright posture while texting. Avoid bending your head down and rounding your shoulders

리를 숙이고, 어깨를 구부정하게 만든 자세를 피하며 척추를 세운 자세를 유지하라.  


3. Limit duration and frequency of calls, texts, and emails.
전화, 문자, 이메일의 빈도와 기간을 제한하라

 

4. Maintain neutral wrist posture and alternate hands when holding devices.
손목의 중립 자세를 유지하고, 폰을 잡을 때 손을 번갈아가면서 잡아라

 

5. If you do have thumb or wrist pain, don't plan to compensate with a stylus or pen as touch screens are heat sensitive and will not recognize anything but a fingertip.

손목과 엄지손가락에 통증이 있다면 펜으로 대신하려하지 말고, 손 끝을 이용해서 터치를 하라

 

6. Use your phone in a vertical position while Typing; this will reduce the amount of reaching space your thumb will have to cover to push a key.

문자 입력시에는 폰을 수직으로 사용하라; 이 방법은 버튼을 누르기 위해 엄지손가락을멀리 뻗는 동작을 줄여줄 것이다.

 

 

7. Reduce keystrokes with text shortcuts (search “text shortcuts” on your web browser or app store), or where feasible, use speech‐recognition applications.

문자 단축키 기능을 사용하여 키를 누르는 횟수를 줄여라. 또는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라.

 

8. GENERAL SAFETY REMINDER: Avoid distracted mobile phone use when walking, driving, or biking.
걷거나 운전하거나 자전거를 탈 때에는 폰 사용으로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하라.

 

 스마트폰 사용은 잘못된 자세와 반복된 사용으로 인해 여러분들의 목과 손목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위 권장사항을 잘 실천하셔서 건강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